롤스로이스 모터카, 브랜드의 112년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매출 달성하다

  • 브랜드의 112년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매출 달성.
  • 2015년 3,785대 고객에게 인도.
  • 롤스로이스, 슈퍼 럭셔리 부문 압도해(가격 €200,000 이상).
  •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강한 성장세 보여.
  • 최고 수준의 Bespoke(맞춤주문) 제작 서비스 제공.
  • 세계 최고의 슈퍼 럭셔리 제품 생산 업체로 입지 굳혀.
  • 북미 매출 중동, 유럽,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쳐.
  • 최대 단일 시장은 미국.
  • 롤스로이스 차량, 약 50개국 130개의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
  • 롤스로이스 모터카 아부다비 3년 연속 최대 판매 딜러로 등극.
  • 2015년 100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
  • 인턴 프로그램 참여자 수 최다 기록.
  • 보그너 레지스에 새로운 기술 & 물류 센터 개설.
  • 신규 모델을 위한 생산 시설에 대규모 투자.

RRMC, 2015년도에 브랜드의 112년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 고객의 주문량은 총 3,785대를 기록했습니다.

롤스로이스 CEO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Torsten Müller-Ötvös)는 "2015년은 럭셔리 산업 전체에 매우 어려운 해였습니다. 글로벌한 시장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이런 성과를 달성한 사실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균형 잡히고, 지속 가능하며 수익성이 확보된 장기 성장 전략이 성공적이라는 것을 입증했으며,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럭셔리 차량 제조사로서의 입지를 유지했습니다. 2016년에는 더욱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아시아태평양(13% 상승), 중동(4% 상승), 북미 지역(6% 상승)에 매출은 상승하였습니다. 한국(73% 상승), 일본(7% 상승), 카타르(21% 상승), 러시아(1% 상승), 영국(2% 상승), 미국(7% 상승)은 개별 시장 중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등 신흥 시장은 높은 상정 잠재력을 보였습니다. 중국 시장의 경우 럭셔리 산업 전반에 강한 저항에 직면했으며, 롤스로이스 역시 이런 시장 변화에서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중국의 경우 2014년 대비 매출이 54%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Wraith와 Ghost 라인업의 큰 성공을 주축으로 올라갔으며, Phantom은 세계적인 플래그십 제품이자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슈퍼 럭셔리 제품으로써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2015년 롤스로이스는 다시 한 번 €200,000 이상의 시장에서 그 어떤 완성차 제조업체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세계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의 지위를 지켰습니다.

지속 가능한 장기 성장 전력의 일부로 2015년 새롭게 설립될 5개 딜러사를 발표했습니다. 이로 인해 전 세계 딜러 네트워크는 130개사로 늘어났으며 2016년에는 이 숫자가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롤스로이스 모터카 아부다비 3년 연속 최대 판매 딜러로 등극했습니다.

치열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롤스로이스 모터카는 좌절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장기 성장 전략을 실행에 옮겼습니다. 9월에는 새로운 롤스로이스 Dawn Drophead Coupé 출시로 세상을 놀라게 했으며, 이는 브랜드 역사상 최다 예약 주문으로 이어졌고 더욱 젊고 성공한 소비자들을 끌어들였습니다. 1호 차량의 고객 인도는 2016년 2분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같은 달 영국 보그너 레지스(Bognor Regis)에 위치한 새로운 기술 및 물류 센터(TLC)를 완공하여 브랜드의 미래를 위한 투자의 첫 단계를 완료했습니다. 브랜드의 목적에 맞춰 특수 설계된 9,000평 규모의 시설은 2016년 1월 4일 일정에 맞춰 운영을 개시했습니다.

2015년에는 굿우드(Goodwood)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본사 역시 다양한 신축 및 확장이 이뤄졌는데, 브랜드의 혁신적인 장기 제품 전략의 핵심이 될 단일 라인 생산 시스템에 대한 투자가 집중되었습니다.

롤스로이스 디자이너와 장인들에게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Bespoke(맞춤주문) 차량 제작을 의뢰한 고객의 숫자는 최고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2015년 출고된 Phantom, Ghost, Wraith의 대부분이 고객이 의뢰한 Bespoke 디자인 요소를 제작되었습니다. 이는 유일한 수작업 슈퍼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라는 브랜드의 지위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롤스로이스는 Wraith Inspired by Film, Fashion & Music, Phantom Nighthawk와 Limelight, 그리고 Phantom Serenity 등을 포함하는 Bespoke 컬렉션을 통해 세계 최고의 맞춤주문 제작 자동차로써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전 세계 고객들의 지속적인 수요와 영국 생산 인력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 2015년 100명의 고도로 숙련된 직원들이 정규직으로 채용되었습니다. 오늘날 롤스로이스 본사에는 2003년 Phantom 출시 당시 350명에 비해 비약적으로 성장한 1,6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롤스로이스는 2015년 2월 본사를 방문한 데이비드 캐머런(David Cameron) 영국 총리에 의해 "위대한 영국 생산 기업의 성공 사례"로 지정되었습니다. 캐머런 총리는 청년층 계발을 위한 롤스로이스의 지속적인 노력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턴 프로그램에 대한 찬사를 보냈습니다. 2015년 최고 수치를 기록했던 인턴 수는 인턴 프로그램의 10주년을 맞이하는 2016년에도 최대 규모의 채용자 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악화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롤스로이스가 성공할 수 있던 비결은 바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기반으로 하는 장기 전략입니다. 이 접근의 성공은 2015년 Provenance(중고차) 및 금융 서비스의 큰 성장에도 반영되었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더 넓은 고객층에게 브랜드 접근성을 높여주며, 롤스로이스 잠재 오너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동차 산업의 강점을 잘 보여주는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투자를 통해 고도로 숙련된 일자리를 창출하고 수출을 증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롤스로이스 인턴 프로그램의 성공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영국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미 유럽 최고의 생산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노동자의 숙련도를 우선으로 여겼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